-
AOMG 계약파기설 미노이, '광고 노쇼 논란'에 과거 기안84 발언 재조명 (+전시회)카테고리 없음 2024. 3. 9. 17:1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AOMG 계약파기설 미노이, '광고 노쇼 논란'에 과거 기안84 발언 재조명 (+전시회)
유튜브 ‘AOMGOFFICIAL’최근 미노이의 광고 노쇼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과거 기안84가 미노이 논란을 예측한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안84 전시회 또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X싸고 있네. 내가 너 딱 2년 본다"
기안84, 미노이 논란 예측 발언 재조명유튜브 ‘AOMGOFFICIAL’최근 가수 미노이의 ‘광고 노쇼 논란'의 진실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과거 기안84가 미노이의 첫인상에 대해 언급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AOMG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미노이 팀 VS 기안84 팀 피 튀기는 AOMG 게임 현장!’이라는 제목의 ‘미노미노이 워크샵’ 2회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 날 미노이는 식사 도중 기안84에게 자신의 첫인상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에 기안84는 “그냥 뭐, X싸고 있네. 제가 너 딱 2년 본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어 기안84는 “그런데 이렇게 잘 될 줄 몰랐다. 그리고 더 잘 될 것 같다. 야망이 있더라”라고 뒤늦게 수습했습니다.
AOMG 제공, 유튜브 ‘AOMGOFFICIAL’코드쿤스트는 미노이에게 쓴 편지를 낭독하며 "지금까지 보여준 재능보다 보여줄 재능이 더 많은 민영아. 네가 가진 야망을 끝없이 펼쳐보길 바란다"면서 "너를 보다 보면 아마도 살다가 한 번쯤 큰 사고를 칠거라고 생각하지만, 정말 환영하고 앞으로 행복한 일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논란 이후, 해당 영상을 다시 접한 누리꾼들은 "미노이랑 기안 처음 만난 게 2022년 6월 쯤인데", "웃자고 한 얘기겠지만 뭔가 있었던 건가", "기안 예언, 코드쿤스트 선구안", "평소에 행실이 별로였나" 등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미노이는 인스타 라이브 방송 중 "죄를 저질렀다"면서 눈물을 흘렸는데, 이후 화장품 브랜드 업체와의 광고 촬영 두 시간 전 돌연 불참한 사실이 알려지며 '광고 노쇼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미노이 P사 광고 노쇼 논란 및 소속사 AOMG 계약파기설
미노이 인스타그램, 아모레퍼시픽 제공현재 미노이의 화장품 광고 노쇼 논란을 두고 미노이와 소속사 AOMG, 그리고 화장품 P사가 각각의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2024년 1월 30일, 화장품 P사 대표는 “이번에는 광고 촬영장에 모델이 노쇼를 해 또 법적 분쟁을 해야 할 것 같다. 대기업 상대라 걱정”이라는 글을 올려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이에 미노이 소속사 AOMG는 “당사와 아티스트 간의 광고 계약 체결 대리 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달라 발생한 일”이라며 “계약금 반환 및 손해배상 등을 통해 신속히 광고주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JTBC, 미노이 인스타그램2024년 3월 6일, 광고 노쇼 논란이 불거지자, 미노이는 “두 시간 전에 광고에 불참하는 일은 없었다"며, “계약서에 문제가 있을 줄 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자신은 계약서 내용 공유도 받지 못하였고, 직접 대표님을 찾아가 계약서를 열람해 광고 내용 수정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해당 요구가 받아들여지지않자 미노이는 촬영을 못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또한, 미노이는 계약서에 가짜도장이 찍혀있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대표님에게 광고를 찍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 광고를 찍지않았다며 2시간 전 광고 노쇼에 대해서는 적극 부인하였습니다.
미노이의 해명에 대해서 소속사 AOMG 측은 “미노이와 그동안 계속 대리서명으로 계약을 체결했고, 40차례 이상 광고를 진행했지만 한 번도 이 방식에 문제를 삼은 적이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미노이가 주장한 가짜도장은 전자서명이라는 것입니다.
디스패치이뿐만 아니라, 카톡으로 미노이와 광고에 대한 충분한 대화를 나눴으며, 미노이는 광고 계약에 긍정적인 의사 표현을 한 카톡도 공개되었습니다.
이때, 소속사가 미노이에게 제시한 계약금은 6개월에 2억이었으나, 미노이는 2억 5천으로 이해했다며, 광고료에 대한 입장 차이도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2024년 3월 7일, P사의 대표는 "광고 촬영 당일, 갑작스러운 광고 촬영 취소 연락과 함께 1일 후 계약 파기를 하게 되어 당황스럽기도 또 안타까운 마음이기도 했지만 소속사 AOMG와 아티스트 미노이 님의 상황을 이해하며 원만하게 해결하고자 실제 진행된 항목들에 대해 최소한의 손해배상만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계약서 상 광고 모델에게 무리한 요구는 없었다"라며 "모든 상황은 협의된 조건으로만 진행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르면 화장품 P사는 위약금도 받지 않고 계약을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같은 소속사 AOMG, 다른 행보... 기안84 전시회
기안84 인스타그램최근 미노이가 같은 AOMG 소속인 만화가이자 방송인 기안84는 저렴한 가격의 전시회 티켓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6일, 기안84는 자신의 SNS를 통해 "2년동안 짬짬히 준비한 전시회 합니다. 표는 무신사에서 팔구요. 팔천사백원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기안84의 제2회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은 서울 성동구에서 3월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예매 사이트에서는 티켓 판매와 동시에 매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과거 연예인 행사 관련 고가 논란이 종종 벌어졌는데 ‘대상84’의 전시회 티켓값이 매우 저렴한 수준인 8400원이라는 사실이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참고로 미술 전시회의 평균적인 티켓 가격은 약 2만 원에서 4만 원 수준이며, 유명한 작가의 전시회가 열릴 경우 10만 원대를 호가하기도 합니다.
기안84 인스타그램이 뿐만 아니라, 기안84는 2022년 첫 전시회 당시 수익금 8700만 원을 아동복지협회에 기부하는 등 따스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을 통해 웹툰계의 스타로 자리매김했으며, MBC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의 방송에서도 활약하며 2023 MBC 연예대상에서 비연예인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습니다.